현대그린푸드, 이색 건강특화 급식 '그리팅 라이트' 선보여
현대그린푸드, 이색 건강특화 급식 '그리팅 라이트' 선보여
  • 정지미 기자
  • 승인 2017.09.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성분·체수분·운동성향 분석… 맞춤형 '건강식단' 제공
▲현대그린푸드 영양사가 직원식당에서 급식 이용 고객에게 그리팅 라이트 프로그램을 설명하고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단체급식 이용 고객에게 건강관리 솔루션과 건강식을 제공하는 '그리팅 라이트(GrEat!ing light)' 프로그램 개발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그리팅 라이트(GrEat!ing light)는 세계적인 체성분 분석 전문 기업 인바디(InBody)의 건강진단 기기와 인바디 밴드 등으로 체성분, 체수분, 운동성향 등을 분석해 맞춤형 건강식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 고객은 월 1~2회 정기점검과 전문가 상담 서비스와 기존 단체급식 메뉴보다 30~50% 열량이 낮거나 부족 영양분을 강화한 건강 전문식 '그리팅(GrEat!ing)' 50여 종을 제공 받는다.

필요한 경우 운동 성향과 혈압 등을 지속 측정해 분석하는 인바디 밴드와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건강식 레시피와 식단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고객 20명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실시한 결과 종합적인 건강관리 솔루션 제공을 통해 참가자들은 ▲체지방률 감소(평균 10%) ▲체중 감량(평균 4kg) ▲골격근량 증가( 평균 1kg) 등 건강증진 효과를 본 것으로 분석됐다고 설명했다.

현대그린푸드는 임직원 복리후생 강화의 일환으로 전문성과 다양성을 갖춘 특화된 단체급식서비스를 요구하는 기업이 늘고 있어 충분한 시장성을 갖췄다고 보고 있다. 또한 현재 주요 기업 및 대규모 아파트 단지 등에 해당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알리고 일부 기업에서는 도입을 적극 검토 중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그리팅 라이트는 자발적인 건강관리를 돕는 것에 초점을 맞춘 서비스로 건강한 삶과 자기 관리 역량을 중요시하는 사회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그린푸드는 지난 5월 건강 기능식 전문브랜드 '그리팅(GrEat!ing)'을 론칭하는 등 건강식 부문 공략에 적극 나서고 있다. 건강 기능 식단만을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단일 급식 브랜드를 선보인 것은 현대그린푸드가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