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급식지원센터, 영양교사들의 적극 참여 중요"
"학교급식지원센터, 영양교사들의 적극 참여 중요"
  • 이의경 기자
  • 승인 2017.09.22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특별한 만남 통해 '학교급식 정책 노하우' 경기에 전달

충남도는 21일 안희정 지사와 경기도 강득구 연정부지사의 만남을 통해 광역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운영에 관한 노하우를 경기도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접견은 광역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을 논의 중인 경기도에서 강 부지사가 충남의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도를 찾으며 이뤄졌다.

안 지사는 "광역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을 위해선 관련 기관들과 로컬푸드, 건강한 학교 급식에 대한 공통의 목표를 갖는 것이 필요하다"며 "학교 영양교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 지사는 "기존 식재료 구매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자구매 대신 새로운 시스템을 사용한다는 것은 영양교사에게 업무 부담이 컸을 텐데 영양교사들이 동의해주고 적극 참여해 줘 충남도의 현재 학교 급식 시스템이 가능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학교급식 이해 당사자 간 의견 조율 △급식위원회 설치 및 운영 △시·군 학교급식지원센터 지원 △도교육청과의 협업 등을 강 부지사에게 전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에 대해 강 부지사는 "시민사회단체로부터 충남도의 광역학교급식지원센터가 잘 된 사례라고 들었다"며 "충남의 사례를 벤치마킹해 경기도 (광역학교급식지원센터 설립) 안을 만들어 보겠다"고 말했다.

충남도는 지난 2013년 12월 광역학교급식지원센터를 설립했다. 광역학교급식지원센터는 시·군 학교급식지원센터 간 급식 업무 협력·조정, 학교 급식 관련 정책 개발과 교육 지원, 모니터링 등 콘트롤타워 기능을 수행 중이다.

학교급식지원센터는 당진과 아산, 청양, 홍성 등 10개 시·군이 설치·운영 중이며 서산과 서천은 건립 중, 금산·태안은 설립을 준비 중이다.

올해 충남도 학교급식 지원 예산은 초·중학교 무상급식 756억 700만 원, 친환경 식품비 지원 150억 7600만 원, 로컬푸드 유통 시스템 구축 20억 원 등 총 957억 7900만 원에 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